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우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은 음식은 많이 친숙하지는 않죠? 하지만 식감도 좋고 해서 우엉 무침으로 먹으면 굉장히 맛이 좋죠.

 

 

 

또한 최근 우엉물과 우엉차가 시중에 판매를 하고 있어서 입소문이 조금 났죠?

 

 

저도 와이프가 우엉물 많이 해주는데요.  힘이 불끈불끈 쏫아 나고 있지요ㅎㅎ 생각보다 맛도 좋습니다.

 

 

그럼 우엉이 얼마나 좋은지 알아볼까요?

 

우엉 효능 -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우엉에는 샤포닌이 함유 되어 있어서 그성분이 혈액순환을 잘 할수 있게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은 좋을거 같습니다.


우엉 효능 - 빈혈이 있습니까? 뼈가 약하십니까? 그렇다면 칼슘과 철분이 많은 우엉차를 물처럼 지속적으로 먹어보는 방법은 어떻까요? 우리의 몸을 더욱 튼튼하게 해줄겁니다.

우엉 효능 - 치매 예방에 좋은 우엉차 우엉에 함유 되어 있는 아르기닌 성분이 뇌를 건강하게만드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며 혈당 상승을 방지해줘서 당뇨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엉 효능 -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차 입니다.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우엉차에 샤포닌이 성분이 체지방도 태워 주는 효능도 있으며 아눌린이라는 성분이 변비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그럼 우엉차를 만드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차 끓이는 방법 - 우선 우엉을 흐르는 물에 싯어 줍니다. 그리고 말린 우엉이라면 물에 10분정도 불려주는것이 좋아요. 그래야 잘우러 납니다. 어느정도 불렸다 싶으시면 강한 불에 30분정도 끓여 주시면 우엉차가 만들어 집니다.

 

 

 

이처럼 말린 우엉을 구매 하셔서 집에서 직접 우엉물을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고 자주자주 드시면 얼마나 우리 몸에 좋겠습니까? 그렇게어려운 방법이 아니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이렇게 오늘은 우엉의 효능과 우엉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냉장고에 항상 우엉차와 같은 좋은 물이 있다면 우리의 몸은 매우 건강하게 되겠죠?

 

 

리고 우엉 부작용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의 부작용 - 우엉은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찬 기운을 가지신 분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이 생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크게 부작용이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적당한 운동과 적당한 취침을 하시는것이 더욱 중요 할수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할께요. 글이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공감 하트 한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